본문 바로가기
업적/던전 및 공격대

[와우업적]신화: 실바나스 윈드러너 - 지배의성소 최정예 후기

by 와우에인생을걸다 2021. 10. 3.
반응형



2021.10.03 신화: 실바나스 윈드러너 획득 10점짜리 35955점

7월에 지배의성소가 나왔으니 3달정도 걸린것 같다.

1넴부터 4넴까지 한공대에서 하다가 준비가 미흡한 사람이 너무나 많아서 결국 공대를 나왔고 5신화막공에 들어가 5킬을하고 6넴트라이 지금공대에 합류에 실바까지 완료하였다.
좋은공대에 잘들어가 이번시즌도 잘 마무리 한것 같다.

실바는 179트가 걸렸고 추석때 휴공한것과 그전에 공장님이 일정이 있어서 휴공한것이 조금 아쉬웠다. 그게 아니면 좀더 빨리잡았을텐데 공대실력에 비해 조금 늦게잡은것같아 그점이 조금 아쉽다.

전체적으로 재미있게 한 레이드인것 같다.
1넴 대지공포는 령을 쓴다는점이 그래도 토르가스트느낌을 잘살린거 같고 1넴정도의 난이도로 괜찮았다.

2넴 간수의 눈도 괜찮았다. 난이도도 적당하고 트라이때 레이저를 소환진으로 피하지못하고 죽었던 기억이 몇번나서 창피하다.

3넴 아홉발키르가 나는 조금 별로였다. 그냥 힐만 늘리면 너무 쉬운보스다. 힐솹딜이 힐타서 5힐하면 그냥 천천히 잡으면 잡는 그런보스... 오히려 2넴보다 더쉽다. 좀더 재밋게 할수 있지않았을까 하는 아쉬움

4넴 넬줄은 좋은거반 아쉬운거반. 우선 적개심이라는 낙사가있고 해제하면 튕기는 패턴이 잘만들었다고 생각한다. 근데 왜 이걸 대무로 2개를 동시에 해제할수 있게 한건지 모르겠다. 내가 개발자였으면 대무를 해도 1개만 해제할수있게해서 무조건 먼저자리잡고 해제한뒤에 튕긴반대쪽에서 다시해제해서 통통 튀기는식으로 이런느낌으로 하는게 좀더 적개심시스템을 잘살리지 않았을까. 대신 이러면 태존수를 4넴에 배치하고 넬쥴을 뒷넴드로 하였으면 어땟을까 한다.

5넴 도르마잔은 영웅은 괜찮은데 영웅에서 신화로 추가점이 조금 아쉽다. 그냥 쫄하나 추가가 끝인게.. 뭔가 사슬관련이나 다른거든 더 추가했어야 하지않나 싶다.

6넴 라즈날은 다들 그렇지만 나역시 정말 잘만든 네임드라 생각한다. 탱한테 망치쏘는 시스템과 2페부터는 탱가시가 한칸씩오는거 사슬대상자끼리 다른사인에 서고 막페엔 밑에로 내려가고 등등 어떻게 이런생각을 했는지 칭찬하고싶다. 나도 익숙해지기 전까지 정말 많이죽었다. 1페 2페 3페 탱가시에는 거의 안죽었는데 나는 사잇페가 어려웠다.

7넴 태존수 너무 아쉽다. 이렇게 낼거였으면 앞넴드로 하던지 뒷넴드로 할꺼면 뭘더 추가했어야 했을거같다. 핵안에 들어갔을때 바닥을 맞으면 튕겨져 나간다던지 그 안에서 뭔가 하는것을 추가했으면 어땟을까하는 아쉬움

8넴 로칼로 괜찮은 네임드였다. 다전때 멕카토크 같은 포지션이랄까. 특임도 재미있었고 다만 1페 2페는 역방향이어도 혼자서 돌리면 돌릴수 있다는게 조금 아쉽다. 영웅은 그렇다쳐도 신화는 역방향이 가까우면 무조건 역방향으로만 돌리게끔 했었어야 하지않나싶다. 내가로그관리자면 켈투는 놔두고 켈투를 뺄게 아니라 로칼로를 올스타에서 뺏을거같다.

9넴 켈투자드. 뭐랄까 사람들은 욕을 많이 하는데 나는 나름 괜찮았다. 다만 너무나 딜컷이 길다. 딜컷이 길지않게 만들었으면 좀더 좋았을것 같다. 그리고 아무리봐도 침묵바닥을 탱쫄 차단용으로 쓰도록 만든거 같은데 한점에 뭉쳐서 까는게 약간 에러이지 않나싶다. 탱쫄이 시전을 엄청빨리한다던지 엄청 자주해서 무조건 침묵바닥을 탱쫄에 깔아서 탱쫄이 시전을 못하도록 만들었어야 하지않나싶다. 그래야 그 침묵바닥에서 나오는 쫄도 사방에서 나와서 좀더 막전보스답게 했으면 괜찮았을지도? 막전 보스치고는 너무 포스가 없는건 사실이었다.

10넴 실바나스. 조드가 너무 필요하다는걸 제외하고는 재미있게 한거같다. 1페에서 화살여러개가 흩어져있고 그런광은 조드 별똥별만한것이 없기때문에 조드가 거의 강제된다는점이 아쉽지만 그걸 감안하더라도 재미있었다. 1페85%를 맞추는게 조금 스트레스였던거같다. 2페 다같이 안가고 양갈래로 나뉘는것도 좋았고 파도피하고 장막피하고 낙사할까봐 계속 집중해야되는게 더 몰입을 시킨거 같기도 하다. 막페를 몇번트라이 안했는데 블러드키고 어? 어? 하다잡았는데 왜 부정3셋 5단계를 생각안하고 설계한거같다고 말하는지 알것같았다.

총평은 대략 25개? 정도 레이드를 해본거 같은데 한 10등정도? 중상정도 되는것 같다.







이해가 가지 않거나 궁금하신점은 언제든 댓글 달아주시면 답변 드리겠습니다.
오타가 있거나 잘못된정보 또한 알려주시면 수정하겠습니다.
글이 도움되셨다면 광고클릭과 공감♥한번씩 눌러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즐와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