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와우정보들

와돋이란? 와돋이 위치,보는곳, 와돋이 시간 - 우리나라에 정동진이 있다면 와우에는 서부몰락지대가있다.

by 와우에인생을걸다 2020. 12. 31.
반응형


안녕하세요. 어느덧 2020년 12월 31일이네요 2020년도 끝나가네요ㅠ
오늘 많은 분들이 와돋이를 보러가실텐데 와돋이에 대해 포스팅을 해볼까 합니다.


와돋이란?


작년인가 제 친구가 와우를 한번도 안한 친구인데 저한테 너 오늘 와돋이보겠네 라고 말한적이있습니다.
몰랐는데 와우를 안하는사람도 알정도로 나름 유명하더라고요.

와돋이란 와우+해돋이를 합친말입니다.
즉 와우에서 해돋이를 보는것입니다.

와우에는 시간이 존재하는데 현실 시간을 그대로 반영합니다. 말그대로 현실이 아침이면 와우도 아침이고 현실에서 해가질 저녁이면 와우에서도 해가지고 어두워집니다.
와우에서도 해가 뜨고 진다는건데 그것을 이용하여 매년 1월1일 첫해를 와우에서 보는것을 와돋이라고 합니다.



와돋이를 보는곳


와돋이에는 명소가 있습니다. 인천도 해가 뜨고 서울도 해가뜨고 대구, 부산 모든지역에서 아침에 해는뜹니다. 하지만 모두들 와돋이는 정동진에서 보려고하죠. 우리나라에서 가장먼저 해가뜨는것을 볼수있는 곳이니까요

마찬가지입니다. 와우도 모든지역에서 해가뜨는것을 볼수있지만 가장먼저 해가 뜨는 지역이 존재합니다.

바로 서부몰락지대입니다.

약간 이상한걸 눈치채셨나요?? 서부몰락지대??
동부가 아니고??
와우에서는 해가 서쪽에서 뜹니다ㅋㅋㅋ 뭐 게임상인데 만든사람 마음이겠죠 ㅋㅋ 이유까지는 모르지만... 저도 예전에 알았을땐 많이 당황했는데 어쨌든 와우에서는 해가 서쪽에서 뜬답니다.

서부몰락지대에서 다같이 와돋이를 보는게 하나의 문화가 되었고 다같이 모여서 해뜨는걸 기다리는게 좀더 낭만적이어서 그런지 혼자 기다리는게 심심해서 그런지 언제부터인지 서부 몰락지대 중에서도 빨간동그라미 그려진곳이 사람들이 모이는곳이 되었습니다.

 

와돋이 시간


해가 뜨는시간은 6시 21분입니다.
6시 20분까지는 도착해야 해가 올라오는 장면을 처음부터 보실수있습니다.

이런식으로 해가올라오고

6시 50분이되면 해가 완전히 떠오릅니다.

와돋이 모습

 

저는 클래식을 안해서 모르는데 클래식은 못날아서 바다속이나 땅에서 본다고하네요..ㅋㅋㅋㅋㅋ

본섭은 날탈이 되서 주로 이렇게 공중에서 보는사람반 땅에서 보는사람 반입니다.

ㅋㅋㅋㅋ가면 정말 다양한 소원들을 빕니다.
돈많이 벌게 해주세요 로또1등 여자친구 원하는아이템 내가응원하는 축구팀응원 등등



와돋이 매너와 알아두면 좋은팁



와우에는 랜덤으로 비가옵니다. 그렇기 때문에 와돋이를 보러갔는데 자신의 위상에 비가 올수도있습니다. 그런경우에는 위상을 바꿔주어야합니다. 와돋이를 봐야하는데 비가 오면 해뜨는게 잘 안보이니까요 ㅠ
비가 안오는위상에 있는사람에게 초대를 받아서 위상을 바꾸거나
와돋이 시간에 파티구성하기에 들어가면 사람들이 같이보자고 파티를 만들어놨을겁니다.(매년그랬거든요)
파티들어가면 자동으로 파티장의 위상으로 바뀌니 맑은날씨에서 와돋이를 감상하실수있습니다.

격전의아제로스 확장팩부터 전쟁모드라는게 생겼고 어둠땅에도 아직 남아있는 시스템인데 예전에는 전쟁모드라는게 없었고 쟁모드 비쟁모드를 선택할수 없었습니다. 전쟁섭 비전쟁섭으로 나뉘었죠
무튼 이말을 하는이유는 와돋이를 보러 호드도오고 얼라도올텐데 서부몰락지대에서 와돋이를 보는시간 만큼은 서로 다른진영이어도 공격하지 않는게 매너입니다. 서로 공격하지않고 같이 해가 떠오르는 것을 봅니다.
기존유저들은 안그럴텐데 이번 어둠땅이 흥하면서 와우를 막 시작한 와린이분들이 정말많더라고요. 혹시나 다른진영을 보고 공격할까봐 이렇게 적습니다.


끝마치며

 

뉴스에서 봤는데 코로나라서 정부에서 해돋이를 보는것을 전부 막았다고 합니다. 올해는 정동진에가서 해돋이를 못봅니다. 전부 통제되어 있다고합니다.

저는 지금까지 와돋이를 한 3번? 4번정도 봤습니다. 가서 로또당첨이랑 가족들건강하게 해주세요라고 빌었던 기억이 납니다ㅋㅋ 가면 사람들도 많고 작심삼일이긴 하지만 새해다짐도 해보고
조금과장하면 정동진에서 새해를 보는 느낌이 납니다. 괜히 뿌듯해지고 그러더라고요ㅎㅎ
한번도 와돋이를 안본분들에게는 강력추천하고요 한두번 봤더라도
코로나로 힘든시기에 와우를 하고있거나 했었던 분들은 아쉽게나마 서부몰락지대에가서 와돋이를 보면서 새해소원을 빌고 새해다짐을 해보는것도 좋을거라고 생각합니다.


 

 

 

2022년 1월1일 와돋이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