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와우정보들

[와우정보]어둠땅 던전 공략 1편 - 승천의 첨탑

by 와우에인생을걸다 2021. 1. 21.
반응형

안녕하세요!

쫄구간 공략이나 루트나 이런것은 추후에 추가하고 여기서는 네임드 공략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첫번째 던전 승천의 첨탑입니다.

 

 

 

 

던전 스토리

 

구름 사이를 부유하는 승천의 첨탑은 키리안이 추구하는 이상의 정점이요, 집정관의 권좌입니다. 영겁에 이르는 세월 동안 승천의 보루의 통치자는 한순간도 흔들리지 않고 책무와 헌신의 표상으로서 그 역할을 다했고, 의문을 던지거나 반기를 드는 자는 단 한 명도 없었습니다. 그러나 가뭄과 불안으로 승천자 체계에 관한 믿음에 균열이 생기고 말았습니다. 누구보다 신임하던 추종자가 악의 어둠에 사로잡혀 휘둘리는 지금, 집정관의 통치는 상상을 초월하는 위험을 앞두고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던전 난이도는 5개만점에 ★★★

1넴 ★★

2넴 ★

3넴 ★★★

4넴 ★★★★

(깡신던 기준입니다. 쐐기는 달라질수 있습니다.)

 

 

 

 

1넴. 킨타라

 

 

 

 

급하신분을 위한 1줄요약

 

넴드정면에 안서고 넴드와 새 사이에 안서고 바닥과 날라오는 구슬을 피하면서 잡으면 됩니다.

 

 

킨타라 공략입니다.

1넴 킨타라는 킨타라와 에줄스 2타겟 네임드입니다.

둘은 피통을 공유합니다. 피통을 공유한다는건 둘의 피가 따로가 아니라 항상 같다는겁니다. 킨타라가 피가 80%이면 에줄스도 같이 80%라는 뜻이고 둘중 아무나 쳐도 된다는 뜻입니다. 하지만 에줄스는 구슬을 날리기 때문에 근딜은 치기 어렵습니다.

 

 

킨타라가 쓰는 스킬입니다. 킨타라는 에줄스와 광선으로 연결되어있습니다. 광선에 부딪히면 피해를 입고 계속부딪히면 중첩이되니 매우 위험합니다. 즉 안부딪혀야 하지만 부딪히게되면 2중첩이 안되게 빨리 빠져나와야 합니다.

 

킨타라와 에줄스 사이에 흰색선을 보실수 있습니다.

 

 

 

킨타라가 탱커에게 쓰는 스킬인데 광역기로써 전방의 모든플레이어가 피해를 입습니다. 따라서 탱커를 제외하고는 킨타라의 앞에서면 안됩니다. 근딜이 주의해야합니다. 탱커는 이때 보기는 정폐나 수드는 무가주 악탱은 악마쐐기 같이 약한 뎀감기를 올리면 될듯합니다.

 

킨타라가 내려쳐 베기를 쓴순간입니다. 검은색 충격파를 볼수있습니다.

 

 

 

킨타라는 중간중간 하늘로 올라가고 충전된 창이라는 스킬을 사용합니다. 근딜은 킨타라가 하늘로 올라가기 때문에 이때는 에줄스를 딜하면됩니다.

 

킨타라가 하늘로 올라간 모습입니다.

 

 

 

킨타라가 공중에 올라갔을때 쓰는 스킬입니다. 킨타라는 충천된창을 대상에게 던지고 맞은 플레이어위치에 이온화된 플라스마 라는 바닥을 생성합니다. 바닥위에 있으면 데미지를 받습니다. 따라서 충천된 창 대상자가 되면 아군이 없는쪽으로 이동해서 창을 맞고 바닥에서 빨리 빠져나오시면 됩니다.

 

킨타라가 충전된 창을 플레이어에게 쓴모습입니다. 못피하는 스킬이고 맞으면 검은 바닥이 생긴걸 보실수 있습니다.

 

 

 

제가 생각하는 1넴 공략의 90%는 약화의 탄막입니다. 에줄스는 주기적으로 약화의 탄막을 사용합니다. 한번에 3개의 구체가 플레이어쪽으로 날라옵니다.

 

약화의 탄막은 위와 같이 검은색구슬입니다. 맵의 바닥은 파란색이고 구체는 검은색이라 구별하기 어렵지 않습니다. 구체사이로 피해주시면 됩니다.

 

 

 

고흑으로 플레이한 1넴 킬영상입니다. 글을 읽어보고 보시면 이해하기 쉬울겁니다.

 

 

 

 

2넴. 벤투낙스

 

 

급하신분을 위한 1줄요약

 

넴드가 정면으로 쓰는 스킬피하고 구슬 피하기게임 그이상 그이하도 아닙니다.

 

 

벤투낙스 공략입니다.

 

벤투낙스는 어둠의 걸음 이라는 스킬을 사용합니다. 해당스킬은 피하지 못하는 스킬이고 아군 대상뒤로 순간이동해서 데미지를 줍니다. 20초 디법이니 힐러는 어둠의 걸음 대상자에게 힐을 챙겨주면 됩니다. 추가로 원래 벤투낙스가 있던자리에 암흑의 회오리가 생성됩니다. 따라서 탱은 어둠의걸음을 사용하면 근딜이 딜할수있도록 넴드위치를 옮겨주어야 합니다.

 

위와같이 벤투낙스가 술사님뒤로 순간이동 한걸 볼수있고 원래 위치에 암흑의 회오리가 생성된걸 볼수있습니다.

 

 

 

2넴의 핵심 스킬입니다. 벤투낙스가 어둠의 걸음을 사용할때마다 바닥에 암흑의 회오리가 생성이되고

 

암흑의 회오리는 검은색 안개처럼 생겼습니다.

 

 

 

암흑의 회오리에서는 계속해서 어두운화살이 발사됩니다. 어두운 화살에 맞으면 플레이어는 피해를 입고 공중에 뜨게됩니다.

 

암흑의 회오리에서 구슬(어두운 화살)같은게 발사되는것을 보실수 있습니다.

 

 

 

벤투낙스는 주기적으로 눈부신 섬광을 사용합니다. 어느 한방향으로 부채꼴 범위로 섬광을 발사합니다. 맞으면 3초동안 기절입니다. 해당스킬 자체는 위협적이지 않지만 섬광을 맞으면 3초간 움직이지 못하므로 어두운 화살을 피할수 없게되니 꼭피해야 합니다.

 

눈부신 섬광을 쓰는 장면입니다. 대략 3초정도 시전시간이 있으니 보고 피하면 됩니다.

 

 

 

가장위협적인 구간입니다. 벤투낙스는 기력이 0이되면 재충전을 사용합니다. 벤투낙스는 재충전을 사용하여 다시 기력을 100으로 회복합니다. 문제는 재충전을 사용하면 암흑의 회오리가 분출을 일으키고 모든 방향에서 어둔운 화살들이 나옵니다.

 

 

재충전을 사용한 모습이고 구슬들 사이사이로 피해주시면 됩니다. 다 피할자신이 있으면 상관없지만 불안하면 이때 뎀감기를 사용하면 될것 같습니다.

그냥 처음부터 끝까지 구슬피하기 게임입니다. 깡신던 기준으로는 어둠의 걸음을 2번밖에 안썼고 재충전도 1번밖에 보지않아서 매우 쉬웠는데 고단을가면 재충전을 2번 3번보면 어려워질것도 같습니다.

 

 

 

 

고흑으로 플레이한 2넴 킬영상입니다. 글을 읽어보고 보시면 이해하기 쉬울겁니다.

 

 

 

 

 

3넴. 오리프리온

 

급하신분을 위한 1줄요약

 

바닥을 넴드랑 멀리깔고 정화작렬때 산개 잘하고 령 재충전때 극딜하고 오리프리온에게 빨려들어가는 구슬 부딪히기

 

 

 

오리프리온 공략입니다

 

오리프리온은 스킬들을 사용할때마다 본인의 령을 소모하고 령이 0이되면 령 재충전을 통해 다시 령을 체우는것을 반복하는 패턴의 네임드입니다.

 

 

오리프리온은 령이 0이되면 소진됨 디버프가 생깁니다. 소진됨 디버프가 생기면 오리프리온은 받는피해가 100%증가합니다. 오리프리온은 일반적인 네임드들에 비해 피통이 많은편에 속합니다. 현재는 깡신던이고 난이도가 높지않아 상관없지만 쐐기가 나오고 하면 분명히 오프닝에 쿨기를 쓰는것이 아닌 소진됨 디버프일때 블러드를 쓰거나 쿨기를 써야 할것으로 예상됩니다.

 

 

 

오리프리온은 령이 0이되면 령 재충전 스킬을 사용합니다. 즉 령 재충전 스킬을 사용하는 20초동안 오리프리온은 아무것도 하지않고 받는피해가 100%증가하는 상태가 되는것입니다.

 

오리프리온이 령 재충전 스킬을 사용하는모습입니다. 소진됨 디버프도 생긴것을 확인할수 있습니다.

그러면 이제 오리프리온이 어떤스킬을 사용하여 령을 소모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오리프리온은 최고천의 폭발물이라는 스킬을 사용합니다. 해당스킬은 5명전원에게 사용합니다. 최고천의 폭발물은 날라오는 시간이 있고 그사이에 피해야 합니다. 피하지못하면 상당한 피해를 입습니다.

 

최고천의 폭발물을 피하는 모습입니다.

 

 

 

최고천의 폭발물이 떨어지고 난뒤에 그자리에는 령의 장이라는 바닥이 생깁니다. 플레이어는 이 바닥안에 있으면 피해를 입으니 바닥으로 들어가면 안되고 네임드또한 령의 장안에 있으면 안됩니다. 탱커는 본인에게 떨어지는 최고천의 폭발물을 피한뒤 넴드를 더 빼야 합니다.

 

령의 장안에 오리프리온이 있으면 위 사진처럼 오리프리온의 색이 변하고 오리프리온은 공격력이 20%강해지고 령을 소모하지 않습니다.

 

 

 

오리프리온은 플에이어 1명에게 정화 작렬 스킬을 사용합니다. 정화 작렬은 충격지점 8미터내에 있으면 아군도 피해를 입으니 아군이 없는쪽으로 빠져서 혼자 맞아야 합니다.

 

냥꾼님에게 정화 작렬이 걸린 모습이고 흰색원으로 충격지점 8미터가 표시가됩니다.

 

 

 

탱커에게 사용하는 스킬입니다. 오리프리온은 탱커에게 충전된 발구르기를 사용합니다. 근딜들은 네임드 뒤를 잡고 딜해야합니다. 탱커와 같이있으면 충전된 발구르기를 같이맞게 됩니다.

 

오리프리온이 왼쪽발을 들어 충전된 발구르기를 사용하는 모습입니다.

 

 

 

추가로 탱커는 충전된 발구르기를 맞으면 충전된 령 효과가 생기게 됩니다.

이렇게 네임드는 최고천의 폭발물, 정화 작렬, 충전된 발구르기 3가지 스킬을 사용하면서 령을 소모하게됩니다.

 

 

 

마지막으로 령이 0이되면 령 재충전 스킬을 사용하면서 최고천의 폭발물로 깔아둔 령의 장에서 응축된 령이 생성되면서 오리프리온을 향해 이동합니다.

 

 

 

플레이어가 응축된 령을 맞으면 2051의 피해와 10초동안 1초마다 586의 피해를 받습니다.

 

 

 

그러나 이 응축된 령을 맞지않고 네임드에게 부딪히면 5의령을 회복하고 모든플레이아에게 5859의 피해를 줍니다.

즉 피해를 받더라도 넴드에게 구슬이 부딪히지않게 플레이어가 대신 부딪혀서 구슬을 없애야 한다는 뜻입니다.

 

구슬들이 넴드에게 빨려들어가는 모습입니다. 이때 받는피해가 100%증가할때이니 최대한 탱커와 힐러가 구슬을 부딪혀주는게 좋아보입니다. 

 

 

 

 

고흑으로 플레이한 3넴 킬영상입니다. 글을 읽어보고 보시면 이해하기 쉬울겁니다.

 

 

 

4넴. 데보스

 

 

급하신분을 위한 1줄요약

 

심연의 폭발을 시전하면 파란색 원안으로 들어가고 데보스가 공중에 올라가면 구슬을 주워서 중앙으로 옮기고 창을 클릭하여 데보스를 맞춘다.

 

데보스 공략입니다.

 

막넴답게 4마리 네임드중 가장 강력합니다.

 

 

데보스는 지상에 머무르는 정면 충돌 단계와 공중으로 올라가서 공격할수 없는 상태가되는 하늘로 단계를 계속해서 반복하는 패턴의 네임드입니다.

데보스는 지상에 있을때 총 3가지의 스킬을 사용합니다.

 

 

 

주기적으로 심연의 폭발이라는 기술을 사용합니다. 심연의 폭발은 데미지가 무려 58588입니다. 현재 딜러의 체력은 25000정도 탱커의 체력도 4만정도로 맞으면 무조건죽는 위협적인 스킬입니다. 폭발반경이 200미터로 피하는게 불가능합니다.

 

 

 

심연의 폭발을 피하는 방법은 집정관의 보루 안으로 들어가는 것입니다. 안에들어가면 심연의 폭발데미지가 90%감소하기 때문에 데보스가 심연의 폭발을 시전할때마다 집정관의 보루 안으로 들어가시면 됩니다.

 

심연의 폭발을 시전하자 집정관의 보루 안으로 들어가서 피하는 모습입니다. 집정관의 보루는 파란색 반구 모양이니 쉽게 확인할수있습니다.

 

 

 

데보스는 무작위 플레이어에게 잃어버린 확신이라는 스킬을 씁니다. 잃어버린 확신에 걸리면 일정시간후에 잔존하는 의심이라는 바닥을 깝니다. 따라서 잃어버린 확신에 걸린 대상자는 집정관의 보루 밖에 있어야합니다. 집정관의 보루 안에 바닥을 깔면 다른플레이어가 심연의 폭발을 피하려고 집정관의 보루로 들어왔다가 바닥을 맞기 때문입니다. 그렇다고 너무 멀리깔면 심연의 폭발때 보루 안으로 못들어와서 죽을수 있으니 센스있게 플레이 하셔야합니다.

 

잃어버린 확신에 걸린 모습이고

 

디버프 시간이 종료되자 자신의 밑에 바닥이 깔린 모습입니다.

 

 

 

데보스는 주기적으로 돌파라는 스킬을 씁니다. 경로상 모든적을 공격하므로 산개해 계시다가 자신에게 날라올때 옆으로 피하시면 됩니다.

 

데보스가 돌파를 사용하는 모습입니다.

 

지상에 있을때 위 3스킬을 주기적으로 반복합니다.

 

 

데보스는 방출된 령 스킬을 사용하여 중앙에있는 령 도관을 활성화하고 공중으로 올라갑니다. 령도관을 활성화할때 데미지가 있으니 힐러는 힐을 해줍시다.

 

데보스가 중앙에 령도관을 활성화 하는 모습입니다.

데보스는 중앙에 령도관을 활성화 한뒤에 공중으로 올라갑니다. 공중으로 올라가면 타겟을 잡을수없고 딜을 할수가 없습니다.

 

 

데보스가 공중에 올라갔을때 데보스를 다시 밑으로 내려보내는 방법은 순수한 령파편 5개를 중앙 령 도관에 반환하면 집정관의 창을 던질수 있게되고 집정관의 창을 데보스에게 맞추면 데보스는 10%의 피해를 입고 다시 지상으로 내려옵니다.

 

순수한 령의 모습입니다.

 

령을 주워서 반납하는 모습입니다. 령은 클릭하지 않아도 근처로 가면 저절로 주워지고 반납도 근처에가면 저절로 됩니다.

 

구슬을 반납하고 창이 활성화되서 창을 클릭한후 데보스에게 창을 맞추는 모습입니다. 창은 1번키를 누르면 나갑니다.

 

 

 

그런데 데보스가 공중에 있는동안 공을 쉽게 줍지 못하도록 바람이 붑니다. 그리고 바람이 부는동안 6초마다 잔존하는 의심에 걸립니다.

 

 

문제는 잔존하는 의심은 중첩이 됩니다. 즉 구슬을 빨리주워서 창을 데보스에게 맞추는 시간이 늦어질수록 중첩은 계속쌓이고 힐이 따라가기 힘들면 말라죽게됩니다. 최대한빨리 구슬을 모두가 중앙으로 옮겨야 합니다.

 

 

 

 

고흑으로 플레이한 4넴 킬영상입니다. 글을 읽어보고 보시면 이해하기 쉬울겁니다.

 

 

 

많은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이해안가거나 모르시는 부분은 댓글로 달아주시면 답변해드리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