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와우정보들

[와우정보]소용군단 새로생긴 업적및 사라진업적

by 와우에인생을걸다 2022. 10. 27.
반응형

 

 

2022년 10월 27일 소용군단이 시작되었다. 

37510점에서 접속하니 37420점으로 90점이 감소 되었다. 그런데 신규업적 30점이 달성되었으니 실제로는 120점이 감소되었다.

 

 

뭐가 사라졌나 찾아보니 4시즌에 했던 운명 업적들이 전부다 위업으로 가면서 120점이 감소 하였다.

 

 

새로생긴 업적으로는 

 

캐릭터에 1개

퀘스트에 19개

탐험에 92개

플레이어 간 전투에 15개

던전 및 공격대에 73개

전문 기술에 6개

평판에 50개

애완동물 대전에 18개

수집품에 4개

확장팩 특징에는 209개

가 소용군단에 추가되었습니다.

 

 

대충 살펴보면

캐릭터에는 1개 70랩 만랩찍는업적이 생겼습니다.

 

퀘스트에 19개가 생겼습니다.

 

 

 

탐험은 92개로 엄청많습니다. ptr를 해보진 않아서 모르겠는데 용 문양 관련된게 엄청 많습니다.

용문양업적이 52개로 용문양 관련된것을 제외하면 그렇게 많지는 않습니다. 

 

 

 

플레이어 간 전투에는 15개가 생겼습니다. 전부다 세계탭에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용군단에 생기는 평점제 1인 조합전을 기대하고있는데

평점제 1인 조합전관련 업적이 하나도없네요. 아직 안생긴건지 이후에도 없는지는 모르겠는데 아쉽네요

 

 

 

던전 및 공격대에 73개가 생겼고 항상 있어왔던 새로 생긴 용군단 던전 8곳이랑 새로운 1시즌 레이드 현신의 금고 8마리 관련 업적입니다. 

 

 

 

전문 기술에 6개가 추가되었습니다. 티르의 발자취 말고는 다 만숙찍는 기존에 있던 방식의 업적이고

용군단에는 고고학이 있다고 들었는데 고고학업적이 추가된게 하나도없네요. 이거는 나중에 추가되는것 같습니다.

 

 

평판에 50개가 추가되었는데 지금 버그인것 같습니다. 수집이랑 낚시랑 이상한것들이 평판에 추가되어있습니다.

이거는 아마 딱봐도 버그로 위치가 잘못지정되어있는것 같네요.

 

 

이벤트는 추가된것이 하나도 없습니다.

 

 

애완동물 대전에 18개가 추가되었습니다. 항상있어왔던 한종류 애완동물로 각특성 잡는것이 있고

수집쪽이 많이 생겼는데 애완동물 1000마리 까지 있었는데

1250마리 1500마리 2000마리 수집업적이 생겼습니다. 탈것 장난감보다 애완동물을 빡시게 모으는것이 좋아보입니다.

 

 

수집품에는 4개가 추가되었습니다.

장난감 400개업적이 마지막이었는데 500개수집업적이 추가되었고

탈것 400개업적이 마지막이었는데 500개업적이 추가되었고

항상있어왔던 레이드형상수집과 원시폭풍 방어구라고 있는데 이게 pvp방어구를 뜻하는건지 항상있었던 pvp형상 수집이 안보이네요 

 

 

확장팩 특징에는 용기수 경주가 183개

원시의 폭풍이 26개가 추가되었습니다.

용기수 경주는 용군단 비행으로 하는 업적인것 같고 다크문경주업적처럼 빨리도착하면 금메달 늦게도착하면 동메달 이런거 같고 전부다 금메달따는것 같습니다.

원시의 폭풍은 읽어보니 용군단 필드에 생기는 이벤트같은것 같습니다.

 

 

 

당연히 지금할수있는거는 없고 그나마 애완동물을 미리 모아놓으면 좋아보이네요.

 

항상 확장팩 초반에는 할업적이 많아서 기대되었는데 이번에도 빨리 용군단 나와서 신규업적들 해보고 싶네요

 

 

 

 

 

 

 

 

 

 

 

이해가 가지 않거나 궁금하신점은 언제든 댓글 달아주시면 답변 드리겠습니다.
오타가 있거나 잘못된정보 또한 알려주시면 수정하겠습니다.
글이 도움되셨다면 광고클릭과 공감♥한번씩 눌러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즐와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